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사이트 바로가기

기업개요

채선당꿈꾸는 것은
전 국민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국민 외식 기업이 되는 것입니다.

'야채(菜)가 신선한(鮮) 집(堂)’을 뜻하는 ㈜채선당은 2003년 런칭한 샤브샤브 전문점 ‘채선당SHABU’, 샤브샤브와 샐러드바를 결합한 ‘채선당M’, ‘채선당PLUS’, 샤브샤브와 불고기 전문점 ‘채선당 샤브샤브&불고기쌈밥’, 1인 샤브 전문점 ‘SHABU BOAT’, 자연을 담은 한식뷔페 ‘자연한그릇’, 샤브샤브와 쭈꾸미 전문점 ‘채선당 샤브&철판쭈꾸미’, 그리고 1인 가마솥밥 전문점 ‘채선당 행복 가마솥밥’ 등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주)채선당

    행복한 하루 한끼를
    책임지는 외식 프랜차이즈

  • 신뢰

    신선한 재료로 정직한 먹거리
    를 만들어 고객에게 제공

  • 사랑

    고객의 사랑으로
    성장하는 기업

  • 국민외식기업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아
    이루고자 하는 궁극적인 모습

㈜채선당의 브랜드 파워는 단연 신선한 식재료에서 비롯되며, 이는 한결같이 대표 브랜드의 자리를 놓치지 않는 브랜드 차별화 요소이기도 합니다.

채선당은 사용하는 야채의 대부분을 친환경 야채로 공급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최적의 야채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특수야채 개발에 특화된 종묘회사와 함께 채선당에 적합한 독자적 야채 품종을 개발,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적합 품종 개발을 통해 채선당만의 특화된 친환경 야채를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채선당은 ‘안정적인 통합물류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2007년 친환경 야채 전국 공급망을 구축했고, 자체 물류유통센터를 통해 냉장유통(Cold-chain System)으로 전국 가맹점에 매일 신선한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2012년에는 통합물류센터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을 완성해 더욱 신속, 정확한 배송이 이뤄지게 하였습니다. 또한, 자동 물류 시스템을 도입하여 인터넷 주문만으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물류 배송 관리를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채선당은 ‘가족점을 반드시 잘되게 해줘야 한다’는 사명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임원들이 매달 직접 현장을 방문하는 임원현장 경영제도, 가족점주님들과 의견을 교류하는 상생협의회를 실시하여 가맹 본사와 가족점간의 확고한 신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기반으로 ㈜채선당은 최초로 중소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직접 상장시켜서, 외식 대기업으로 성공할 것입니다.